29일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수입차 부품 전문관인 ‘독일부품관(gparts.auction.co.kr)’ 론칭 반년을 맞아 2015년 9월~2016년 2월 수입차 부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비교적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자동차전구/전조등’이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2위 엔진오일, 3위 전장/전기부품 등 전문적인 정비 지식을 요하는 부품들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이 직접 교체하기 힘든 부품들인 엔진오일이나 제동장치의 경우 판매가 12배, 9배로 증가하는 등 전년 동기에 비해 큰 폭으로 신장했다. 자동차 관련 상품 중 온라인 구매가 비교적 대중화된 타이어나 배터리 판매도 동기간 13%, 34%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춰 옥션은 오는 13일까지 ‘독일부품관’에서 ‘2016 수입차 정비! 호갱 탈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 수입차 부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이 생소한 고객을 위해 보다 쉽고 편리한 이용 팁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순석 옥션 자동차레져 팀장은 “수입차 부품을 온라인에서 직접 사는 경향으로 지난해 옥션의 수입차 부품 판매는 전년 대비 111% 성장했을 정도”라며 “고객들의 수요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독일부품관의 부품 검색 환경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이고 여러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