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수혜...‘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눈길

2016-02-26 10:10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GTX·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수혜지역으로 운정신도시가 꼽히면서 부동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제3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발표로 인한 GTX연장안,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안 확정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파주 운정신도시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2기 신도시로서 지난해 10월 경의선 야당역 개통에 이어 이번 GTX연장안이 확정되면 강남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다. 이처럼 파주 운정신도시에 교통호재가 잇따르면서 서울시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의 문의는 물론 향후 시세차익에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올해 2016년부터 2025년까지 계획 기간을 가진 제3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은 수도권 외곽지역을 포함하여 도시권 통근시간 30분대 실현을 목표로 한다. 각 지역에 계획된 노선들이 신설되면 서울역까지 일산신도시에서 13분,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23분, 송도에서 23분, 의정부에서 8분 내외로 단축되는 등 수도권 외곽지역의 교통여건이 확실하게 개선된다.

파주 운정신도시는 서울지역에 이어 수도권까지 전세가 상승 영향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파주 운동신도시에서 GTX 이용 시 서울역까지 18분, 강남역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3.3㎡당 930만원대의 분양가를 시작으로 평균 102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는 서울 전세값에 비해 200만원 가량 아낄 수 있다. 주변에 입주한 단지 시세보다 저렴하다. 74㎡의 경우 중도금 이자후불제, 84㎡ 중도금 전액무이자 혜택과 계약안심보장제 등 특별 분양혜택이 마련으로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는 운정신도시의 중심부인 A25블록에 지하 1층~지상 25층, 21개동 총 1,95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74㎡, 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아파트는 특화 평면이 적극 도입됐다. 발코니 확장 시 2~3개의 선택형 평면 제공으로 가족 구성원의 입맛에 맞는 평면 선택이 가능하고, 일부 평면의 경우 안방 3면 개방 구조 및 4BAY 형태로 환기와 채광에 특화된 조건을 갖췄다.

또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원차량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새싹정류장, 체험형 놀이공간으로 아이 안전을 위해 중앙부에 부모 휴게공간 마련된 키즈빌리지, 녹지조경으로 건강증진공간 활용 가능한 힐링포리스트 등 단지 북측에 위치한 산내공원과 41%에 이르는 단지 내 조경비율이 단지 내∙외부에 조성된다.

이밖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으로 항시 관리비 절감을 유도할 수 있으며, 전화수신, TV시청, 방문객 확인, 문열림, 요리백과 기능의 10인치 터치식 디지털 주방TV폰 및 지하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카메라 및 디지털녹화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운정신도시 내 이마트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7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600-0744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