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서기 '태민', "진인사대천명, 이제 하늘의 듯에 맡길게요"

2016-02-22 16:10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SM아티움에서 열린 태민 솔로 첫 정규 앨범'프레스 잇'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열띤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그룹 샤이니의 막내 '태민'의 홀로 섰다. 

태민은 22일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첫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Press It'을 개최하고 앨범 수록곡과 무대를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태민은 "나의 좌우명은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라며 "할일은 다했으니 이제 앨범의 결과는 하늘에 맡기고 마음편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진인사대천명은 인간으로서 해야 할 일을 다하고 나서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는 것을 이르는 한자성어다. 

특히 그룹 샤이니가 아닌 태민으로 혼자 선보이는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태민은 "
샤이니는 누구보다 멋진 퍼포먼스와 노래를 잘 선보일 수 있는 그룹이라 자부한다"며 "샤이니의 명성에 누가 되지않도록 퍼포먼스와 보컬 어느 쪽도 부족하지 않도록 많이 채워서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앨범은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디 라일리(Teddy Riely),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런던 노이즈(LDN Noise), 샤이니 종현, 켄지(Kenzie), 지소울(G.Soul)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음은 물론,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SM아티움에서 열린 태민 솔로 첫 정규 앨범'프레스 잇'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열띤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태민의 새 앨범에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어반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Press Your Number’는 물론, SM 대표 싱어송라이터 샤이니 종현이 작사를 비롯해 테디 라일리 등과 함께 작곡에도 참여한 R&B 발라드 트랙 ‘벌써(Already)’, 태민이 퍼포먼스를 구상하며 직접 작사한 ‘Soldier’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Drip Drop’은 그루비한 드럼과 신디사이저의 사운드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R&B 기반의 퓨쳐 베이스 장르 곡이며, 일렉 기타가 만들어 내는 파워풀한 리듬에 다양한 사운드가 더해져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댄스곡 ‘Guess Who’, 사랑하는 여인을 신기루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세련되면서도 신비로운 곡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One By One’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오르골 소리와 풍부한 코러스가 몽환적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댄스 트랙 ‘Mystery Lover’, 섹시하면서 절도 있는 창법이 돋보이는 레트로 스타일의 유로팝 댄스 곡 ‘Sexuality’, 이별의 슬픔을 담은 마이너한 감성의 R&B곡 ‘오늘까지만(Until Today)’, 담담하고 진솔한 목소리로 대화하는듯 노래하는 창법이 인상적인 발라드 트랙 ‘최면(Hypnosis)’까지 총 10곡을 수록, 태민이 가진 무한한 매력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한편, 태민은 오후 3시에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오후 7시에는 팬들을 위한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