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구직자 민간자격증 무료강좌 지원 '대폭 확대'

2016-02-08 13:1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대학교 졸업과 취업 시즌을 맞아 구직자를 위한 민간자격증 무료강좌를 3과목에서 19과목으로 대폭 확대·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예산부족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사정이 있었지만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시 추천코드에 'EDU' 기재시 별도의 문의없이 전 강좌를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무료강좌는 국가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같이 시험일정이 한정돼 있지 않고.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처럼 오랜 시간이 걸리 않아서 단기간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구직자들에게 관심을 끌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미취업 여성들, 재직자, 대학생들이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2016 유망 자격증, 이색강좌, 여성유망자격증, 취업 잘되는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마케팅 자격증, 주부유망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등 여러 주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데, 단순한 취미수준을 넘어 스펙으로 활용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리상담사, 스피치 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뿐 아니라 전과정 민간자격증에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강좌 운영으로 유명한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현재까지 발급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취미강좌, 스펙으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강좌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