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도서관 이동도서관은 1998년에 서비스를 시작으로 12개 지역 주민들이 연간 4만 여권의 도서를 이용하고 있다.
유아들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어 즐겁고 행복한 또 하나의 배움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동도서관은 이동버스 운행과 함께 서구 관내 작은 도서관 연계지원, 중·고등학교, 이주민 센터, 병원, 군부대 등의 14곳 기관이나 단체에 500여 권 내외의 도서를 일정기간 대출해 줌으로써 1만 여권의 도서를 지원하고 있다.
도서관이 멀다는 이유로 어느 누구도 정보에 뒤쳐지거나 배제되지 않도록 모든 주민의 도서관, 모두의 책 읽기를 추구하는 것이야말로 이동도서관의 진정한 가치일 것이다.
서구도서관은 이동도서관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의 알권리, 행복한 제2의 배움의 장이 되기 위해 아낌없이 주는 이동도서관이 될 것이며, 독서와 관련된 창의적인 문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우리 동네에서 책을 만나고, 주민들은 이웃사촌으로서 소통과 추억의 장소로 아이들에겐 생각주머니가 자라 창의력이 가득 채워질 때까지 또 하나의 독서놀이터가 될 것이라 믿는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www.sgl.go.kr), 이동도서관(☎010-3685-08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