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는 할아버지, 아버지, 자녀 등 3대 가족이 함께 스키장을 찾을 수 있는 세대별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국내 최초 '미타임패스', '온라인예매제', '렌탈 이원화 시스템' 등 업그레이드로 편리함 더해
올해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시간제 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와 슬로프 입장시간을 최소화하는 'RFID게이트 시스템', 장비렌탈과 이동시간을 최소화한 '렌탈 이원화 시스템', '온라인예매제', '슬로프 정원제' 등 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곤지암리조트는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국내 스키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할아버지, 아버지, 자녀 등 3대 가족이 함께 스키장을 찾을 수 있도록 세대별 특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스키의 미래인 3세대 아이들이 보다 쉽게 스키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스키 강습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겨울 방학기간에 부모가 스키장까지 동행하지 않아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스키를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전용 강습 프로그램인 '곤지암 어린이 스키 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경제적으로 스키를 이용하려는 스키 2세대를 위한 시간대별 미타임패스 우대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주중(일~목)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운영하는 심야스키의 경우 3~6 시간권을 15% 우대해 주고 주말(토, 일, 공휴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는 3시간권을 25%의 특별 우대가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첫 스키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출신 임경순 선생 특별전
대한민국 스키 90년의 역사를 조망해 보는 임경순 선생의 특별전이 스키하우스 1층에 마련된다.
임경순 선생은 1960년 미국 스퀘밸리 동계 올림픽에 국내 최초로 알파인 스키 국가대표로 출전했고 이후 국가대표 감독, 대한스키협회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척박했던 한국 스키역사를 새롭게 일궈온 개척자다.
▲무료로 원포인트 스키 기술을 배우는 '슬로프V맨' 서비스, 고객 밀착 서비스 '곤지암V맨'
그동안 초보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원포인트 스키강습을 진행해 왔던 곤지암리조트가 올해는 스키강사가 슬로프를 순회하며 실력에 따라 무료로 원포인트 강습을 해주는 '슬로프V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슬로프V맨은 슬로프를 순회하며 도움이 필요한 스키어와 보더를 찾아가 올바른 자세로 더 쾌적하고 즐거운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초급부터 중/상급까지 맞춤형 원포인트 스키 강습을 지원해준다.
또 슬로프 밖 주차장과 스키 하우스 내에서도 초보 스키어나 가족 동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장비 렌탈과 착용, 슬로프 입장까지의 전 과정을 도와주는 '곤지암V맨' 서비스도 제공한다.
◆ '원포인트 정설' 확대 및 '안전펜스 업그레이드'도 눈길
스키어의 쾌적하고 안전한 스키환경 조성을 위해 스키장 내 제설 및 안전시설도 업그레이드 했다.
스키시즌 최상의 설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기 정설시간 외에도 부분 정설을 실시하는 '원포인트 정설'을 초급, 중급, 중/상급 코스까지 확대해 24시간 최상의 설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24시간 입체적으로 고객의 안전과 스키 환경을 제공하는 패트롤 타워 5개소 운영을 비롯해 슬로프 안전펜스 매트리스 보강 및 안전펜스를 평균 1m씩 높인 최대 3.5m높이로 업그레이드 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스키환경을 조성했다.
◆외국인 스키 관광객을 위해 명동, 시청, 신촌 등을 잇는 외국인 전용셔틀버스 노선 신설
2018년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국내 스키장을 찾는 외국인 스키어를 위해 홍대, 신촌, 광화문, 시청, 명동 정류장을 잇는 외국인 전용 무료셔틀 노선을 신규 운영한다.
이에 따라 기존 셔틀버스 노선인 서울, 분당, 일산, 안양, 수원 등을 포함해 총 12개 노선 54개 정류장으로 무료셔틀 노선이 확대 운영되어 외국 관광객이 개인 차량 없이도 불편없이 리조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661-8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