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실적 턴어라운드 지속...목표주가↑

2015-11-12 10: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HMC투자증권은 11일 웅진씽크빅에 대해 “4분기 및 내년에도 실적 턴어라운드가 지속될 것”이라면서 목표주가를 1만1800원으로 상향했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렬 연구원은 웅진씽크빅의 3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1555억원, 영업이익은 37.6% 증가한 59억원을 기록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면서 “전집부문 ‘북클럽’ 회원 수 증가와 포인트 소진액 증대 덕분에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3분기 이후에도 웅진씽크빅의 호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북클럽 TV 광고 중단에 따른 광고비 절감과 강도 높은 구조조정 효과로 판관비 부담이 크게 완화됐다.”면서 “지난달 출시한 ‘북클럽 스터디’ 덕분에 학습지부문 실적 개선 폭과 타깃 연령이 모두 확대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재무 구조 개선과 실적 턴어라운드를 발판 삼아 주가 또한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박 연구원은 예상했다. 목표주가 상향에 대해서는 “수익 예상치와 EV/EBITDA 멀티플(multiple)을 상향한 결과”라고 전했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웅진씽크빅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팍스넷 스탁론이 각광받고 있다. 최저 연 2.7%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7%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12일 핫종목
- 삼성전자우, 웅진씽크빅, 대동스틸, 글로벌에스엠, 한미사이언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