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획일적인 모양보다 내 얼굴에 맞는 라인이 중요

2015-10-15 08:3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얼굴 정중앙에 위치한 코는 첫 인상을 결정짓는데 있어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신체 부위로 꼽힌다. 실제로 일부 사람들은 면접 전, 혹은 대학교 입학 전 첫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을 하기도 한다.

문제는 코성형을 추구하는 패러다임이다.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 등 유명인사들의 코를 선망의 대상으로 삼고 무조건 오똑한 코성형, 높은 코성형만을 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처럼 획일화된 코성형은 자칫 밋밋하고 개성이 없는 얼굴 모양을 연출하기 쉽다.

아이템성형외과 이진화 원장은 "코는 얼굴 가운데에 위치한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코성형을 할 때에는 주변에 자리한 눈과 입, 얼굴 윤곽, 얼굴 볼륨 등의 조화를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면서 "특히 사람마다 얼굴 생김새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조화로우며 입체적인 코성형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즉 눈, 입, 이마 등 얼굴 신체 부위와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오똑하고 높은 코성형을 실시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국인의 얼굴형은 서양인과 비교할 때 뚜렷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인은 서양인에 비해 얼굴 볼륨이 없고 평평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인 대부분의 얼굴형이 넓은 것을 감안한다면 반버선 코 모양의 코성형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반버선 코성형이란 어색한 곡선 및 과한 느낌의 코끝 모양을 지양하고 자연스러우며 조화로운 코모양을 추구하는 코성형 방법이다. 특히 지나치게 낮은 코일 경우 얼굴이 더욱 넓어 보이고 입체감이 떨어져 보이게 되기 마련. 반버선 코성형은 이러한 낮은 코모양을 세련되고 입체적으로 바꿔 오똑한 코성형을 구현해낸다.

반버선 코성형은 개개인의 코모양을 정밀하게 파악한 뒤 성형을 시행함으로써 누구나 만족해하는 결과를 가져다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낮은 코 이외에 코끝이 처진 경우, 코끝이 뭉툭한 경우, 코끝이 높고 콧대가 낮은 경우 등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코성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진화 원장은 "코성형은 무조건 오똑하고 높게 만드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얼굴 내 다른 신체 부위와의 조화를 우선 순위로 삼아야 하는 수술"이라며 "반버선 코성형은 개개인과의 상담을 세심하게 시행한 뒤 이마, 인중 등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콧등과 이마 사이의 각도가 115~135도, 코기둥과 인중 사이의 각도가 95~105도를 이루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코모양으로 개선하는 코성형"이라고 전했다.
 

[아이템 성형외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