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열어

2015-10-15 08:3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광장에서 열린다.

성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사장 우미숙)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요. 사회적경제와 함께’를 주제로 중앙무대에는 드림위드앙상블의 축하공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시민 10명과 기업체 1곳에 표창패 수여 등 한마당 기념식(오후 1시40~2시20분)이 열린다.

주위에는 함께·공유·참여·창작·먹거리 등 5개 마당서 모두 285개 시민 체험 부스가 차려진다.

운영 부스는 ▲함께마당=50곳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 제품 전시·판매 ▲공유마당=시민 200팀의 벼룩시장, 공유책장, 기부 ▲참여마당=협동게임, 사회적경제인 노래한마당, 사회적경제 OX 퀴즈 ▲창작마당=지역 내 예술가 31개팀의 창작품 전시·판매 ▲먹거리마당=4곳 사업적경제기업이 만든 식품 판매 등이다.

시민과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나는 축제의 장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이윤의 사회 환원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