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미즈실버코리아 퀸 선발대회는 시니어 여성들의 미의 제전이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미인대회와는 차별성을 둔 문화행사 및 축제이다. 외모경쟁이라는 기존의 미인대회의 통념을 과감히 깨고 세월의 연륜 속에 묻어나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자신의 나잇대에만 가질 수 있는 개성 있고 특별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높이 사는 대회이다.
2015미즈실버코리아는 3개월 전부터 시작된 사전접수, 상반기 접수를 통해 많은 참가자가 지원을 했으며 현재 하반기까지 서류심사 합격자가 배출된 상태이다. 합격자는 이제 곧 시작될 아름다운 교육과정을 통해 예선 및 본선 무대 준비에 들어간다.
아름다운 교육은 워킹, 바디트레이닝, 스피치, 카메라 연기, 등 미인대회 준비에 필요한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이 교육은 본선 무대 준비를 위한 과정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여성이 갖춰야 할 소양과 몸가짐, 화법, 이미지 관리 등을 배울 기회이기도 하여 시니어 여성들의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한다. 또한, 의상준비, 메이크업, 등등 대회준비에 필요한 사항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협찬사를 통해 어려움 없이 본선 무대 준비를 할 수 있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준비가 안 되어있거나 용기가 없어서 지원하지 못하는 여성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2015미즈실버코리아 퀸 선발대회가 특별한 이유는 시니어세대, 노년층들이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활기차게 남은 인생을 살아갈것인가에 대한 답을 미즈실버코리아에서 제시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자신감과 활력을 찾을 수 있으며 대회수상자들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대회활동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는 시니어세대의 새로운 직업군을 발굴할 수 있다.
이런 의미있는 취지 때문인지 2015미즈실버코리아 퀸 선발대회는 각종 사회단체, 연예인, 유명인사, 여성단체, 방송, 언론사, 등에서 많은 관심으로 홍보대사 위촉 및 후원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되므로 의미 있고 영광스러운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5미즈실버코리아 퀸 선발대회는 현재 마지막으로 파이널 접수 중이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즈실버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고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미즈실버코리아 사무국, 02-592-8988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