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매력담은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5-10-02 14:09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제14회 부산광역시 디지털영상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1월 27일까지이며, 대상 200만원 등 수상자들에게 총상금 720만원을 수여한다.

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영상 선도도시의 입지를 다지고 영상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전국 단위 디지털영상콘텐츠공모전을 연 1회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두근두근 당신의 부산은?’으로 가슴 뛰는 감성 소통도시 부산의 매력을 영상으로 표현해 달라는 뜻을 담고 있다.

제14회 부산광역시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부산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국내에 거주하는 등록 외국인도 참가할 수 있다(개인 또는 4명 이하 단체). 작품은 광고용 CF, 홍보영상,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5분 내외의 디지털 창작영상물이면 가능하다(ENG,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촬영한 일반영상물, 플래시·셀 등 디지털애니메이션 모두 가능).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접수관련 양식도 바다TV에서 온라인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부산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8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발표는 12월 말 예정. 총 상금은 720만원(대상 1편 200만원, 최우수 1편 100만원, 우수 2편 각 50만원, 장려 4편 각 30만원, 가작 20편 각 10만원)으로 수상작 가운데 대상과 최우수, 우수 총 4작품에는 부산광역시장상도 수여한다.

한편, 수상작은 부산시인터넷방송 바다TV를 비롯해 유튜브와 유쿠(중화권 동영상사이트) 등 다양한 동영상사이트에 업로드 해 부산의 매력을 국내외에 알리는 홍보물로 활용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