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특집방송으로 즐거운 한가위되세요"

2015-09-23 17:2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오는 24일부터 방송 권역별로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티브로드 ABC방송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생방송 토크프로그램인 '생방송톡톡-뻔(fun)한 추석특집'(9월 24일 오후 3시)을 통해 외국인 노래자랑과 명절 스트레스 집단 토크, 연예인 게임프로그램, 송편빚기 등 추석이면 어김없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시민MC인 박한석씨와 외국인MC인 크림슨라이나씨(캄보디아), 에밀씨(덴마크) 등이 직접 재연하는 시간을 가진다.

수원방송은 생활정보프로그램인 '우리동네정보통'(9월 25일 오전 9시)을 통해 송편과 잡채 등 차례음식 만들기와 명절의 이해 및 예절교육 등을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들을 초청해서 직접 체험한다.

인천방송에서는 특집다큐멘터리인 '추석음식이야기-송편은 왜 반달모양일까?'(9월 25일 오후 2시 30분)에서 ‘추석’의 어원과 대표 음식인 송편의 유래,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제사 음식과 그 의미를 알아본다.

부산방송은 영화소개프로그램인 '영화보는 날'(9월 26일 오전 10시 30분)에서 추석연휴를 맞아 개봉되는 영화인 송강호와 유아인이 주연으로 한 사극 ‘사도(9월 16일 개봉)’와 권상우, 성동일 주연의 코믹 스릴러 ‘더 탐정 : 비기닝(9월 24일 개봉)’, 판타지 애니메이션 ‘더 매직 : 리틀톰과 도둑공주(9월 24일 개봉)’ 등을 추천한다.

전주방송은 명사 인터뷰 프로그램인 '전주초대석'(9월 26일 오후 12시 30분)에서 반봉현 전주신중앙시장 상인회장을 초대해 재래시장의 어제와 오늘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형마트와 비교해 재래시장의 장점과 저렴하게 구입하는 차례음식 재료 등을 소개한다. 또, 생활정보프로그램인 '힘내라골목상권'(9월 26일 오후 1시)에서는 전주 남부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추석장보기 노하우 대공개와 명절맞이 할인행사 등을 알려준다.

중부방송은 '힘내라골목상권 추석특집편'(9월 27일 오전 9시)에서 명절을 맞아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천안과 아산, 세종지역의 골목 상권을 배경으로 상인들의 소소한 삶의 이야기와 웃음을 담았다.

대구방송은 휴먼다큐멘터리 리얼인터뷰 ‘삶’(9월 28일 오전 11시 30분)을 통해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는 이산가족들의 애환을 담고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방문한다. 대구지역 실향민 상황과 북녁에 있는 아내와 자식을 만나기 위해 이번에 이산가족 상봉을 신청한 한 실향민의 가슴아픈 사연을 방송으로 전한다.

서울방송에서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고 올해로 20회를 맞는 '2015년 전국 대학생 마당놀이 축제'(9월 28일 오후 3시, 7시)를 특별 편성한다. 탈춤과 농악을 전승하고 있는 대학교 동아리 26개팀 900여명이 참가해 국가 및 시도지정 무형문화재 농악, 탈춤, 놀이종목 등 다양한 전통놀이 경연을 펼쳤던 열띤 현장을 전한다.

김진섭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티브로드는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침체돼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온가족들이 모이는 추석연휴에 티브로드 특집방송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