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9/23/20150923134117113700.jpg)
[사진=벨다드의원]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사각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성형의 대안으로 생각하는 것이 보톡스다. 사각턱콤플렉스를 가진 많은 이들은 씹는 근육인 저작근의 과도한 발달로 사각턱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간단한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어느 정도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톡스의 원래 명칭은 보툴리늄 톡신이다. 보툴리늄 톡신은 신경근 접합부위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차단해 근육의 크기를 축소시키는 원리다. 근육에 보톡스가 주입되면 근육이 일시적으로 마비되는데, 마비된 근육이 퇴화하면서 근육의 크기가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사각턱이나 종아리, 승모근 등에 적용하면 근육의 크기를 줄여 매끈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사각턱보톡스의 경우 시술 3주 후부터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고, 그 효과는 4~5개월 가량 유지된다.
박 원장은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좋은 품질의 보톡스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과거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시술 받을 수 있는데, 무조건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보톡스를 시술 받기 보다는 시술 전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보고 숙련된 의료진에게 정품 정량의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각턱보톡스 시술 후에는 약물이 주변 근육으로 퍼져 나가지 않도록 약 4시간 정도는 눕지 않는 것이 좋고, 시술 부위에 자극이 되는 마사지나 뜨거운 사우나 등은 당분간 자제해야 한다. 효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