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K2가 고기능성 가을 재킷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K2의 가을 방수 재킷 5종은 방수·투습 기능을 갖춘 K2 자체 개발 고밀도 저데니아 원단인 아쿠아벤트와 경량의 방수·투습 소재로 알려진 고어텍스 팩라이트 등의 소재를 사용했다. 심실링공법을 적용해 봉제선으로 물이 새는 것을 막아준다.
EXM 아쿠아벤트 방수 재킷 역시 아쿠아벤트 소재를 사용해 방수·투습 효과가 탁월하다. 절개라인과 컬러매치로 아웃도어 활동의 역동성을 표현했으며, 손목이 닿는 허리부분과 배낭 착용으로 마찰이 잦은 어깨 부분에 캐브라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테오나 2와 펠라지아 2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물이 옷 안으로 스며 드는 것을 막고, 옷안의 땀은 밖으로 배출시켜 늘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손목의 벨크로 처리와 허리 및 후드 부위에 조임 장치가 있어 갑작스러운 추위에도 적절히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 특성상 무게는 가볍고 피부에 닿는 촉감까지 부드러워 활동성이 많은 등산은 물론 평상시에도 즐겨 입을 수 있다. 별도의 휴대용 주머니가 준비되어 있어 휴대하기도 간편해 등산이나 캠핑 시 날씨 변화에 대비해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