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화제] 중국에서 가장 못생긴 빌딩들

2015-09-08 06:00
  • 글자크기 설정

중국인들이 꼽는 못생긴 건축물.(왼쪽 맨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허난예술중심, 광저우플라스틱거래소유한공사 본사 건물, 베이징 천자호텔, 쑤저우 동방의 문. [사진=웨이보]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내복바지, 동전, 팬티, 팬티, 술병 등 중국에서 기괴한 모형의 건축물들이 잇달아 등장하고 있다.

7일 중국 언론들은 ‘금계란’ 모양의 한 건물을 중국에서 가장 못생긴 빌딩으로 꼽았다. 이 금계란 빌딩의 정체는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에 위치한 허난예술중심 건물이다.

총 건축면적 7만7000㎡를 자랑하는 이 건물은 허난성 정부가 문화사업을 위해 10억 위안(약 1860억원)을 들여 건설한 건물이다.

캐나다 출신의 유명 건축설계사를 초빙해 디자인한 건물이다. 허난성에서 출토된 고대 악기모형에 착안해 디자인했다. 

하지만 금계란 모양으로 생긴 탓에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진단(金蛋)'이라 불리며 가장 못생긴 빌딩이라는 굴욕을 안게 됐다.

허난예술센터 외에도 쑤저우 랜드마크 '동방의 문(東方之門)' 건물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내복바지'라 불린다. 가운데가 아치형으로 뚫려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외에도 팬티 모양을 닮은 중앙방송사 CCTV 사옥, 항저우의 비키니 모양의 종합체육시설, 엽전 모양의 광저우 플라스틱 거래소 본사 건물 등이 중국에서 엽기적인 건축물로 꼽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