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1월 12일 시행하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응시원서를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1일 까지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도내 각 고등학교와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이루어지며 원서접수가 마감이 된 이후에는 원서를 절대로 접수할 수가 없기에 수험생들은 원서접수 기간내 반드시 접수해야 한다.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를 한다.
충남지역 시험지구교육청을 보면 ▶천안은 천안교육지원청 ▶공주․부여는 공주교육지원청 ▶보령․서천․청양은 보령교육지원청 ▶서산․태안․당진은 서산교육지원청 ▶논산․계룡․금산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홍성․예산은 홍성교육지원청 ▶아산은 아산교육지원청이다.
응시수수료는 응시 영역 수에 따라 3개 영역 이하는 37000원, 4개영역은 42000원, 5개영역은 47000원 등으로 차등 징수하며 원서 접수는 특별한 경우(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접수해야 한다.
응시수수료 환불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자, 군입대, 사망 등의 사유로 시험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기간 내(11월16일∼11월20일)에 원서를 접수한 곳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수험생들은 자신이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요강 등 관련 자료를 충분히 숙지 한 후 응시 영역별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원서 작성후 최종 날인 전에 반드시 자신이 선택한 영역을 확인한 후에 날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