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26일 궈수칭 산둥성장 만난다

2015-08-25 15:20
  • 글자크기 설정

수행 현지기업인 20여명 24일 하나은행 IPB센터 방문

 

 

한동우 신한금융회장은 26일 궈수칭 중국 산둥성 성장을 만나 환담을 나눌 예정이다. [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사진)이 궈수칭 중국 산둥성장과 만난다. 최근 방한한 궈수칭 성장은 2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남대문로 신한은행 본점을 찾아 한 회장과 환담을 나눌 예정이다.

궈수칭 성장은 중국 4대 국유은행중 하나인 건설은행장과 인민은행 부행장, 증권감독위원회 주석 등을 지낸 데다 차기 인민은행장 후보로도 거론될 만큼 경제·금융 전문가로 꼽힌다. 따라서 방한기간 중 국내 금융회사로는 유일하게 신한금융을 방문하는 의미가 남다르다.
한 회장과 궈수칭 성장은 산둥성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교민, 중국 현지기업, 현지인 등을 대상으로 한 금융서비스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대화를 나눌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금융의 주력계열사인 신한은행은 산둥성에 속한 칭다오에 분행 체제로 기업금융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둘째부터)김정기 하나은행 부행장과 지빈창 산둥 루신집단 동사장 및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하나금융 IPB센터에서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

 

앞서 지난 24일 오후에는 산둥성장의 수행단으로 참가한 20여명의 현지 기업인들이 서울 역삼동 하나금융 인터내셔널 프라이빗뱅킹(IPB·International Private Banking) 센터를 방문했다. 과거 산둥성에 진출해 현재 6개 지점을 운영 중인 하나금융과의 인연으로 산둥성장의 방한기간에 맞춰 지난 6월 문을 연 역삼동 IPB 센터를 찾은 것이다.

산둥성에서 전자상거래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자오임광 한도이셔전자 대표는 “한국의 높은 기술력을 지닌 업체들과 협력을 기대한다”며 “법률 또는 금융서비스에서 도움을 받기 위해 IPB센터를 많이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