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번 이벤트는 인천을 대표하는 10개의 섬(10島10色:백령도,강화도,무의도,팔미도,덕적도,승봉도,선재도,석모도,대청도,이작도)에 대한 온라인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매주 목요일 인천 섬 체험권 및 특산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10개 문제를 모두 맞힌 ‘퀴즈왕’에게는 야외 나들이에 적합한 캠핑 매트를 증정한다.
공사 담당자는 “현재 덕적도 바지락 체험권이 걸린 1주차 퀴즈 이벤트에는 총 600여 명이 응모하는 등 가족들과 특별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의 호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인천시와 도시공사는 올해 초 ‘내 마음의 쉼표, 인천 섬’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해 다양한 관광 상품과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 및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idtc.co.kr/event)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인천시청 관광진흥과(☎032-440-4052), 인천도시공사(☎032-260-532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5년 섬 관광 활성화의 해를 맞아 유정복 시장이 지난 3월부터 백령도, 덕적도, 이작도, 자월도, 승봉도를 직접 둘러보고 장봉도에서 가족들과 여름휴가를 보내는 등 섬 관광에 대해 인천시 전체가 적극적인 지원과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보건환경연구원이 실시한 인천 주요 해수욕장 수질과 섬 지역 대기환경 조사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은 만큼 올 여름 휴가는 수도권에서 가깝고 깨끗하고 청정한 인천 섬에서 보낼 것을 적극 추천한다.”며, “상반기 섬을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 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