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알버트김 한국 메나리니 대표이사, 정재희 포드세일즈서비스 코리아 대표이사, 신동민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스 코리아 대표이사, 김정삼 젠하이저 코리아 대표이사 등 주한 글로벌 대표 기업의 한국 법인을 이끌고 있는 현직 CEO들이 대거 참석했다.
앞으로 GCCA의 CEO들은 2학기부터 서강대에서 ‘글로벌기업 CEO 특강’을 정규교과목으로 편성해 강의를 진행하고 커리어개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소수 단위의 CEO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인턴십(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진로 및 취업 지도 관련 자문 등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제반 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기풍 서강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개발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CCA는 지난해 2월 발족한 20여개국의 약 100개의 주한글로벌기업 대표자들로 구성 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정부 부처와의 협력을 통한 외국기업의 한국 시장에서의 경영환경개선, 지역 및 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산학협력, 학술연구 및 세미나 등의 지식 공유활동과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