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스캐너, 애플워치 앱 ‘Find Your Way’ 출시

2015-06-30 08:52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카이스캐너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전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co.kr)가 애플워치(Apple Watch) 국내 론칭에 따라 애플워치 모바일 앱 ‘Find Your Way’를 출시했다.

26일 애플워치 한국 발매에 따라 스카이스캐너는 기존 호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능과 연계해 ios용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Find your Way’는 스카이스캐너 사용자가 ‘즐겨찾기’한 호텔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애플워치를 통해 경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즐겨찾기’한 호텔의 구체적인 주소와 연락처, 찾아가는 데 소요되는 시간 등을 함께 제공한다.

스카이스캐너 측은 최근 몇 년간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착안해 애플워치 전용 앱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낯선 여행지에서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한 눈에 호텔 정보와 경로를 구성한 애플워치 전용 모바일 앱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고 전했다.

‘Find Your Way’는 스카이스캐너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용 앱으로, 한국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홍콩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 중 스카이스캐너 호텔 앱을 다운 받으면, 자동으로 애플워치와 연동된다.

한편 스카이스캐너는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지난 4월에는 구글나우 카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스카이스캐너 사용자가 미리 선택해 둔 선호 여행지 및 경로와 관련한 항공권 가격 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알람이나 이메일을 통해 알려준다. 선택된 경로 항공권 가격의 등락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스카이스캐너 사용자들의 합리적인 항공권 구매를 도와준다.

스카이스캐너에서 한국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민 매니저는 “2013년 대비 2014년 한국의 스카이스캐너 이용자 중 모바일을 통한 접속은 123% 증가해 국내 소비자들의 ‘모바일 친화적’인 소비 패턴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런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발맞춰 스카이스캐너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기능, 콘텐츠 구성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모바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