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CNBC, 국내최초 CEO 랭킹쇼 '블루베리' 시즌2 론칭!

2015-06-15 17:4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SBS CNBC의 국내최초 CEO 랭킹쇼 '블루베리'가 시즌2로 돌아온다.

SBS CNBC는 SBS 간판 아나운서였던 정지영과 함께 CEO 랭킹쇼 프로그램 '블루베리 시즌2'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블루베리'는 '블루칩' '블루오션'이 의미하는 가능성의 Blue와 'V.I.P'의 ‘V’가 뜻하는 'Very'를 합친 표현으로 '가능성에 도전해 성공한 중요한 인물'을 뜻한다. 시청자가 궁금해할 세상 모든 CEO 샐럽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우리가 알고 싶어 하는 '기업들의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프로그램.

지난해 방송한 시즌1 '윤혜준의 블루베리'에서는 시가 총액으로 본 기업 CEO들의 순위를 매기고 그들이 이룩한 성과와 남다른 경영철학을 집중 분석했다. 특히 리먼브라더스 주식 트레이더로 활약한 윤혜준 앵커가 진행을 맡아 세계 경제 이슈를 읽는 통찰력을 가지고 기업 CEO들의 경영 성과를 자세히 살펴본 바 있다.

시즌2로 새로 단장한 '블루베리'에서는 기존의 랭킹쇼와 또 다른 신선한 변신을 시도한다. 단아한 외모에 똑 부러진 진행 솜씨를 뽐내는 정지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기대를 모으는 것 외에도, 구성 면에서 일반 CEO가 아닌 색다른 아이템을 주제로 한 CEO들을 랭킹쇼 대상으로 두었다.


특히 첫 방송은 '뇌가 섹시한 CEO BEST 20'의 이야기로 채워진다. 애초에 전문경영인의 길을 준비한 명문MBA 출신이나 재벌 2, 3세 CEO를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가수 출신, 엔지니어, 의사, 교사 등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던 사람들이 CEO로 성공한 케이스를 소개한다.

또한, '평사원 성공신화 BEST 20' '내조/외조 득을 크게 본 CEO BEST 20' 등 흥미진진한 아이템에 따라 매주 CEO 20명을 선정해 그들의 성공 DNA를 전격 해부할 예정이다. 20일 저녁 8시 첫 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