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전국 미세먼지 농도,‘보통’..전국 맑고 더워..제주도,‘비’조금

2015-06-02 22:03
  • 글자크기 설정

내일 날씨 미세먼지[사진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내일(3일)은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을 보이고 전국이 대체로 맑고 제주도는 비가 조금 오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3일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계속 유지됨에 따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3일 오존 농도에 대해선 “지역에서의 오존 생성과 이동으로 인해 일 최고 오존 농도는 부산, 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흐린 후 낮부터 맑아지겠다. 제주도에는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다가 점차 개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사로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내륙에서는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까지 올라 덥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내일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까지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은 13도에서 20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31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남부지방은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어 새벽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내일 날씨 예보를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오전: 구름 조금, 오후: 맑음)은 17∼29도, 수원(구름 조금, 맑음)은 16∼28도, 강릉(구름 많음, 맑음)은 20∼27도, 세종(구름 조금, 구름 조금)은 15∼28도, 대구(구름 많음, 구름 조금)는 20∼31도, 제주(흐림, 구름 많음)는 18∼23도가 되겠다.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