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2015 지구촌 축제’ 내달 7일 개최

2015-05-28 16:20
  • 글자크기 설정

시청일대에서 '사랑나눔, 문화의 벽을 허물다'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손에 손잡고’ 제주도민과 도내 거주 외국인 간 화합의 장을 펼치는 JDC 지구촌축제가 다음달 제주시청 일원에서 열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JDC)는 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와 공동으로 다음달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제주시청 일대에서 ‘2015 JDC 지구촌축제·제9회 다민족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사랑나눔, 문화의 벽을 허물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도내 거주 외국인과 도민 간 상호 공존 문화의 확산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축제에서는 △세계 음식전 △다문화 공연 △전통의상 체험 △지구촌 요리‧노래경연 △DJ Party △거리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셔츠 그림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세계 문화체험, 공연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선보인다.

또한 개막식에 앞서서는 오전 12시 30분~1시까지 한라체육관에서부터 시청까지 지구촌퍼레이드도 진행될 예정이다.

민간 외교관으로 자국의 고유한 음식,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지구촌 요리‧노래 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할 경우 지구촌축제 사무국(☎064-748-1040, tad@nuricomm.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여진 JDC 국제화지원처장은 “JDC 지구촌축제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만남과 이해의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 며 “JDC는 문화적 다양성이 인정되고 존중되는 지역 문화 형성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축제장에서는 네팔 지진피해를 돕기 위한 성금모금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각 부스에서의 수익금 중 일부는 기부금으로 모아 네팔 지진피해 돕기 성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