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코리아 콘텐츠 페어’는 6월 2일부터 9월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방송 콘텐츠 전시 및 우수 상품 박람회로 중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뷰티, 푸드, IT 등 다양한 한류 상품뿐만 아니라 중국을 사로잡은 한류 방송 콘텐츠까지 한자리에 모인다. 국내외 관광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 우수 상품의 전시와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가 이루어지는 코리아 인터내셔널 소싱 페어(Korea International Sourcing Fair)와 SBS의 다양한 방송 콘텐츠, 그리고 뉴스 등 방송제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월드가 함께한다.
코리아 인터내셔널 소싱 페어는 중국 내 한국 제품의 인기 상승에 따라 한국 우수 제품 소싱이 절실한 중국 기업들과 한중 FTA 체결과 한류 열풍을 배경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기업들의 만남의 장이다. 뷰티, 패션, 푸드, 관광기념품, IT생활가전, 메디컬 등 6개 분야로 구성되며, 각 업체의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 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콘텐츠페어에 참가하는 업체들은 유니온페이(은련) 온라인 쇼핑몰, 한이(韩谊)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등 중국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게 되어 중국 시장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기존의 상품전시회와는 다르게 4개월 간 이루어지는 전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 및 세미나가 개최되어 참가업체에게 중국 시장 진출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현재 킨텍스 야외전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행중인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과의 연계 및 국내외 여행사들과의 협약으로 단체 관광객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전시에 참가하는 업체에게는 더더욱 반가운 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