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직장인 김 모 씨, 여성 최 모 양은 얼마 전 급한 자금이 필요해 주거래 은행에 신용대출을 받으러 갔지만 개인사업체에서 근무 및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거절 통보받았다. 어쩔 수 없이 가지고 있는 카드회사에서의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나, 대부 업체에서 연 29.9~34.9%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간편한 전화 상담 신청 이후 내부 한도 및 심사를 통해 받게 되었다.
위 사례의 김 모 씨와 최 모 양이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알았더라면 고금리의 카드론, 현금서비스, 대부회사의 신용대출을 피했을 것이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는 햇살론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비정규직 등 소득 확인이 가능한 경우 차별 없는 조건으로 연 이율 8~10%대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눈여겨볼 것은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이라고 해도 조금씩 심사 규정이 다르다는 것이다. 때문에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은행이 현실적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이용이 가능하며, 심사과정이 간편한 저축은행 햇살론이 특히 이슈되고 있다.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지점 방문 없이 간단한 가조회만으로 한도와 금리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아저축은행의 햇살론 위탁법인 (주)디와이코퍼레이션 관계자에 의하면 “햇살론 승인률이 높 은곳이라는 입소문에 직장인들 위주로 상담이 늘고 있는 추세다. 여성 전용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당사는 심사과정이 모두 무방문으로 진행 및 심사 후에는 전국으로 무료 출장 서비스를 제공해 시간이 바쁜 직장인 및 여성 전문직들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다” 며 "햇살론을 이용중이면 증액대출(추가대출)은 어렵지만 대환대출만 받았다면 생계형 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생계형을 받았다면 대환대출도 별도로 가능하다"고 전했다.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 구비서류, 햇살론 대환대출자격 등에 대해 안내받으려면 햇살론 전문상담사가 운영 중인 무료 상담 홈페이지(www.hi-sunshine.com) 또는 대표번호(1800-9716)을 통해서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