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신용 대출...햇살론 통한 해결 방법은?

2015-05-08 11:00
  • 글자크기 설정

- 최근 여성직장인들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률 높아지고 있는 추세..각별한 주의필요

[사진 = 모아저축은행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직장인 김 모 씨, 여성 최 모 양은 얼마 전 급한 자금이 필요해 주거래 은행에 신용대출을 받으러 갔지만 개인사업체에서 근무 및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거절 통보받았다. 어쩔 수 없이 가지고 있는 카드회사에서의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나, 대부 업체에서 연 29.9~34.9%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간편한 전화 상담 신청 이후 내부 한도 및 심사를 통해 받게 되었다.

위 사례의 김 모 씨와 최 모 양이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알았더라면 고금리의 카드론, 현금서비스, 대부회사의 신용대출을 피했을 것이다.
저신용, 저소득자들에게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은행 문턱은 높을 수밖에 없다. 결국 서민들은 간편하지만 고금리 대출의 유혹에 빠져들게 되고 어쩔 수 없이 급한 자금을 받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최근에는 정부의 서민지원 자금인 햇살론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는 햇살론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비정규직 등 소득 확인이 가능한 경우 차별 없는 조건으로 연 이율 8~10%대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눈여겨볼 것은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이라고 해도 조금씩 심사 규정이 다르다는 것이다. 때문에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은행이 현실적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이용이 가능하며, 심사과정이 간편한 저축은행 햇살론이 특히 이슈되고 있다.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지점 방문 없이 간단한 가조회만으로 한도와 금리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아저축은행의 햇살론 위탁법인 (주)디와이코퍼레이션 관계자에 의하면 “햇살론 승인률이 높 은곳이라는 입소문에 직장인들 위주로 상담이 늘고 있는 추세다. 여성 전용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당사는 심사과정이 모두 무방문으로 진행 및 심사 후에는 전국으로 무료 출장 서비스를 제공해 시간이 바쁜 직장인 및 여성 전문직들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다” 며 "햇살론을 이용중이면 증액대출(추가대출)은 어렵지만 대환대출만 받았다면 생계형 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생계형을 받았다면 대환대출도 별도로 가능하다"고 전했다.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 구비서류, 햇살론 대환대출자격 등에 대해 안내받으려면 햇살론 전문상담사가 운영 중인 무료 상담 홈페이지(www.hi-sunshine.com) 또는 대표번호(1800-9716)을 통해서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