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노스케이프가 '국립공원탐방 원정대'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국립공원탐방 원정대'는 국립공원 탐방문화 개선의 해를 맞이해 기존의 정상 정복형 산행 문화에서 벗어나 올바른 산행문화를 확립을 위한 슬로우탐방 캠페인 활동을 제안하는 노스케이프의 참여형 아웃도어 프로그램이다.
지원 희망자는 노스케이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piarpr@hyungji.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전형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5월 15일 면접을 진행한 뒤에 최종 발표는 5월 18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이다.
'국립공원탐방 원정대'는 총 16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들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총 3개월간 노스케이프 홍보 영상 제작, 아이디어 기획 등의 다양한 조별 미션을 수행한다. 또한 국립공원탐방 후 노스케이프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슬로우탐방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평소 아웃도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생이면 휴학 여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다.
활동 시 노스케이프 제품 증정 및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며, 탐방대 활동을 완료할 경우 공식 수료증과 국립공원관리공단 감사장을 증정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활동 우수 팀을 선정하여 별도 시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노스케이프 백배순 전무는 "이번 국립공원탐방 원정대 활동은 자연을 체험하는 동시에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국립공원 슬로우탐방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