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인천 송도 베이비&키즈페어, 자녀 연령대별 필수 추천 코스

2015-04-14 11:30
  • 글자크기 설정

역대 최대 '베이비&키즈페어', 관람 노하우 공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오는 5월, 인천 송도에서 '원조' 키즈페어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인천 베이비&키즈페어'가 5월 7일부터 10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 전시회의 공식 명칭은 '인천 임신, 출산, 유아용품 및 유아교육전'으로, 수도권 엄마들 사이에서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몇 안 되는 영유아 전문 박람회다.

이번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의 슬로건은 ‘엄마로 맨 처음 만나는 스토리, 인천 로맨스’다. 전시회를 주최하는 세계전람 기획팀은 '힘들지만 인생에 다시 없을 자녀와의 추억이 바로 육아의 과정'이라며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산부부터 자녀 교육과 발달을 걱정하는 유아맘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인천 송도 베이비&키즈페어[사진제공=인천 베이비&키즈페어 사무국]


'10회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에서 꼭 한번은 들러야 할 자녀 연령대별 부스를 아래에 요약했다.

정해진 시간 안에 내 자녀에게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얻고 싶은 엄마라면 메모는 필수다. 괄호 안에 병기한 부스 번호들을 메모해 두면 현장에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0세, 임신 중인 엄마들을 위한 추천 부스
아이를 가졌다는 기쁨과 함께 찾아오는 살 찔 걱정, 살 틀 걱정, 탈모 걱정. 배가 불러오기 전에 두피와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엄마들의 신체 나이는 절대 출산 전 상태로 회복되지 않는다. 씨에이팜, 오베론코스메틱에서 임산부 전용 천연 스킨케어 제품들을 체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오가닉 스킨케어 제품이라 해도 개인에 따라 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직접 발라보는 것은 필수다.

몸이 변할 엄마와 갓 태어난 영아를 위한 출산준비물도 빼놓을 수 없다. 임부복과 수유복은 MJ인터네셔널과 해피스토리 부스에서 찬찬히 둘러보자. 신생아를 위한 기저귀와 의류, 모유 수유 등 각종 신생아 용품은 네이처마더를 비롯해 다른 많은 부스에서 직접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다.

▶1~3세, 무한 돌봄이 필요한 영아 전용 추천 부스
아기가 태어나면 금새 백일이 지나고 돌을 맞게 된다. 막상 아기 돌잔치나 백일 잔치 날짜에 임박해서 촬영과 뷔페 예약 준비를 하려고 하면 정제된 정보를 찾기도 힘들뿐더러 가격 혜택도 받기 힘들다.

전시회 현장에서는 부담 없이 백일 사진(미가스튜디오)이나 돌잔치(나우베베, 베이비엔젤, 파티파라나), 자녀 보험(동양생명)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엄마들은 보통 출산 백일을 내외로 아기와 함께 본격적인 외출을 시작한다. 유모차와 아기띠가 필요한 시기다. 제이제이컴퍼니와 토이앤맘, 아이알에서 에르고, 아이랑, 토드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아기띠와 힙시트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유모차 브랜드로는 아이디세상과 토이앤맘에서 스토케, 마이크라라이트, 콩코드, 뻬그뻬레고, 다이치, 잉글레시나 등이 출품될 예정이다.

▶4~7세, 놀이와 체계적인 교육을 위한 필수 코스
통상 자녀가 4세에 들어서면 지능과 언어 발달을 위한 교육이 시작된다. 5세부터는 영어, 중국어와 같은 외국어 교육을 병행하기도 한다.

홈스쿨링에 필요한 교재, 교구, 독서, 외국어 교육 콘텐츠는 부모가 직접 보고 구성을 자세히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전시회 현장에서는 튼튼영어, 잉글리시에그, 플레이팩토, 블루래빗, 웅진씽크빅, 한솔 핀덴베베, 몰펀코리아, 아람, 장원교육, 아이넷 등 국내 대표 유아교육 전문 업체들의 교육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경품 한가득 '4대 이벤트' 필수 장전
관람객 입장에서 전시회를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로 이벤트와 경품을 빼놓을 수 없다. 주최측은 개최 첫날인 목요일부터 마지막날인 일요일까지 매일 통 큰 이벤트를 준비했다.

▲ 7일(목)에는 전시회에 입장하는 선착순 300명에게 경품이 지급되는 'First Day 얼리버드', ▲ 8일(금)에는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하는 '서프라이즈 프라이데이', ▲ 9일(토)에는 4명이서 그룹을 지어 이벤트 부스에 방문하면 100팀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4명 짝궁', ▲ 10일(일)에는 4일 모두 출석한 관람객 선착순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4일 출석 개근상'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튼튼영어와 잉글리시에그가 협찬하고 세계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ibaby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사전등록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는 각 참가 업체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 셔틀 버스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