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신공영이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시범단지 마지막 신규 아파트 물량을 선보인다.
한신공영은 오는 10일 배곧신도시 B10블록에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1358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가구마다 4베이 위주의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돼 면적 대비 개방감을 높이고, 생활 편의 제고를 위해 대형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전용 84㎡A의 경우 120㎡ 규모에서 볼 수 있는 주방공간이 제공된다. 입주민의 생활 스타일에 맞춰 주방강화형, 수납분리형, 수납통합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주방강화형 설계는 알파 공간을 팬트리와 주방으로 분리해 주방 공간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 수납분리형 설계는 팬트리 공간을 기능별로 2개로 각각 분리했다. 수납통합형 설계는 팬트리 공간을 극대화해 대용량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단지 내 맘스카페, 주민운동시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되고, 인근으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예정)과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들어선다. 유치원, 초·중·고교 설립도 예정돼 있다. 고등학교의 경우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시흥시 최대 숙원사업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2011년 말 서울대가 시흥시와 시흥캠퍼스 조성에 대한 기본 협약서를 체결했으며 2018년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은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이 약 20분 거리로 가깝고, 수인선 월곶역과 수도권 전철 4호선 오이도역, 배곧신도시를 관통하는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 영동고속도로 월곶JC가 인접해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평택 고속도로, 77번 국도 등 광역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가 들어서는 B10블록은 토지 청약에서 3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입지 우수성이 증명된 곳"이라며 "청약자격 완화 혜택을 보는 배곧신도시 내 첫 아파트인 데다 전셋값 폭등, 월세로의 전환이 빨라지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내 집 마련을 하기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