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안원, CS리더 정기워크숍 개최

2015-03-26 17:10
  • 글자크기 설정

-2014년 고객만족부문 포상식 함께 열어 사기진작

승안원 CS 리더들이 정기워크숍 과정중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공창석)은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청풍리조트(충북 제천)에서 '2015년 CS리더 정기워크숍'을 개최했다.

승안원은 CS리더 활동 9년차를 맞아 현장에서 고객과 기분 좋게 소통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아쉬운 점은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승안원은 승강기 안전검사와 교육, 사고조사 등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고객과 현장에서 대면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아파트나 건물 관리주체들과 원활한 소통으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이끌어 내는 것은 무엇보다 승안원 직원들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고객마인드다.

이번 워크숍은 이런 점을 고려해 현장에서 직원들이 가져야할 고객응대 방법을 비롯해, 우수지원에 대한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발표, 전문 강사 초청강의, 2015년 주요 고객만족 사업계획, CS리더 의견수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14년 고객만족부문 포상식을 함께 개최했다. 먼저 정부 고객만족도 및 향상도가 뛰어난 전북지원은 대상을 받았고, 광주 및 천안지원은 우수상, 서울동부·경남·경기지원은 격려상을 받았다.

고객만족도 개인포상에는 컨설팅사업단 박종현 대리와 서울동부지원 박철 차장, 경남지원 박상길 팀장이 선정됐다. 현장 검사만족콜 조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는 직원에게 주는 CS King 상에는 서울지원 황성수 팀장, 대전지원 류지훈 대리 등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승안원은 민간기업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올해부터 승강기종합민원센터를 운영, 95%가 넘는 원스톱 민원처리 서비스를 보이고 있다.

또한, 안전해피콜을 이용해 검사일정 안내는 물론 고객에 대한 검사만족도 조사, 검사만료 대상 건물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한 독려콜을 실시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민간수준의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검사기관 최초로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고객헌장을 제정해 실천하고 있다.

승안원은 2014년 정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하락하던 점수가 지난해 상승세로 전환되는 등 결실을 맺고 있다.

공창석 승안원장은 "고객만족은 어느 특정인이 열심히 한다고 이뤄지는 일은 아니다"며 "모든 직원들이 진심으로 고객서비스를 실천할 때 진정한 고객만족경영이 달성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