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tvN 드라마 '슈퍼대디 열'의 OST로 돌아온다.
정동하가 참여한 드라마 '슈퍼대디 열' OST의 첫 공개곡 'Yolo Man'이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오늘 20일 정오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곡 ‘Yolo Man'에서 '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한 번 뿐인 인생이라는 의미를 가졌다. 또한, 남자주인공 '한열'(이동건)이 밑바닥 인생을 살아가다 옛 연인인 차미래(이유리 분)를 만나면서 삶을 새롭게 바꾸는 도약의 마음과 시한부 선고를 받고 딸 아이에게 아빠를 선물해주겠다는 희망으로 살아가는 ‘차미래’의 마음을 대변했다.
또한, 이 곡은 드라마 음악감독이자 작곡가인 엄기엽과 작사가 김나영의 작업으로 탄생한 곡으로 기타 이성열, 베이스 박한진, 드럼 신석철 등 국내 정상급 세션들이 참여하면서 그 효과가 더욱 증가시켰다.
OST 제작 담당자는 "드라마 전반적으로 가족, 멜로 등의 소재도 강조되지만 삶에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에 힐링을 주는 메시지가 전해지는만큼 음악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다"라며 "드라마 장면들과 잘 어우러지는 힘찬 느낌의 노래"라고 밝혔다.
소속사 에버모어뮤직은 "드라마 요소인 스포츠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곡"이라며 "특히 정동하의 파워풀하면서도 감성적인 가창력이 더 매력적으로 들릴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정동하가 참여한 드라마 '슈퍼대디열'의 첫번째 공개 OST 'Yolo Man'은 20일 정오 출시되며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