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이쁜이수술 방법 찾아야 부작용 줄일 수 있다

2015-03-05 17:5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질축소수술의 대표 격인 일명 ‘이쁜이수술’은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뜻 물어보기가 어려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으려 하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 게재되어 있는 후기나 광고의 경우 믿을 만한 정보인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병원마다 제시하는 정보에도 조금씩 차이가 있어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은 이쁜이수술에 대한 효과이다. 산부인과 전문의 정창원 원장은 제대로 된 이쁜이수술 방법으로 수술만 받으면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 다만 이쁜이수술 방법이 중요한데, 핵심은 손상된 골반 근육을 잘 복구시켜 주는 것으로, 그래야만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고 정 원장은 전했다.

정 원장은 “먼저 정확한 진찰을 통해 개인에 맞는 이쁜이수술 여부를 결정해야만 한다”라며, “이쁜이수술을 잘못 받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위험도 있으므로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수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질이 다시 늘어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실제로 이쁜이수술 후 질이 다시 늘어나 재수술을 원하는 환자들도 종종 발생하는데, 이처럼 질이 금방 다시 늘어나는 가장 흔한 원인은 골반근육을 제대로 수술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정창원 원장은 “이쁜이수술의 핵심은 질 입구를 개인에 따라 적당히 좁히면서, 질입구성형술을 제대로 실시해 성교통을 유발하지 않는 것”이라며, “질 안쪽은 원래 근육이 없는 부위로, 임플란트 질수술을 동시에 받으면 이쁜이재수술의 걱정을 미리 덜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쁜이수술을 둘러싼 오해 중 하나는 수술 후 애액이 부족해지면서 질이 건조해지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 이쁜이수술은 골반근육을 복원하는 게 핵심이므로, 질 점막을 제거하는 양은 매우 소량이다. 때문에 제대로 된 이쁜이수술법으로 수술을 받는다면 이로 인해 애액이 부족해지지는 않으며, 가장 많이 걱정하는 통증 역시 수술 후 1-2일 정도의 뻐근한 정도만 있을 뿐이고 이조차도 약을 통해 충분히 조절된다.

정 원장은 “수술 전 이쁜이수술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해주고, 수술전/후 사진과 후기 등이 풍부한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게 좋다”라며, “요실금증상이 동반될 경, 이쁜이수술은 제대로 된 치료방법이 아니며, 요역동학 검사를 정확히 받고 요실금수술인 TOT 수술을 받아아야 완치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정 원장은 “최근엔 조작된 후기를 마케팅으로 이용하는 병원들도 있으므로 자필후기와 전문인의 추천 등의 세심한 검증이 필요하다”라며, “무조건 하나의 수술 방법으로 여러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는 병원은 의심해 봐야 하며, 환자의 증상에 따라 요실금수술, 질임플란트 등 여러 수술을 복합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회음성형전문병원인지 그 여부를 따져보는 게 좋다”고 말했다.

[리에스여성의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