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지난해 7월부터 CKL의 아이디어융합공방 집중지원(이하 융합공방) 1기에 참가해 지원을 받고 있는 남성 힙합 듀오 ‘판타스틱도스(Fantastik DOS)’가 지난 1월 첫 사랑에 대한 추억을 담은 디지털 싱글 <은미>를 발표하고 최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곧 공개될 두 번째 뮤직비디오 제작과정에도 패션 스타일리스트 경력을 가진 동료 창작자들이 참여해 출연 배우들의 메이크업과 패션 등을 책임졌다. 이 뮤직비디오의 주연은 모델 서바이벌 프로그램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에서 TOP9에 오른 류예리가 맡았다.
‘판타스틱도스’는 외국어로 된 랩과 뮤직비디오를 매개로 한국 관광정보를 외국 관광객들에게 제공하는 ‘tripClip(트립클립)’ 프로젝트로 CKL 융합공방 1기 과정에 선정됐다. 이후 ‘별에서 온 그대’ 촬영장소를 중국어로 재미있게 소개하는 랩을 비롯해 중국 시진핑(習近平) 주석 방한 시 그의 부인 펑리위안(彭麗媛)이 방문했던 명소를 소개한 중국어 랩 등을 유튜브를 통해 발표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들은 이러한 중국어 랩의 인기에 힘입어 세계적 게임회사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와 중국 내 게임 홍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들은 음악활동 뿐만 아니라 향후 스타트업을 설립해 관광을 위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 랩 본부장은 “창작자들간의 협업을 통한 융합 콘텐츠의 창출을 핵심 가치로 하고 있는 CKL의 작지만 의미 있는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더 큰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미>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FantastikDOS)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판타스틱도스’는 오는 상반기 중 새로운 싱글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