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판교 최초의 대규모 게임 B2B 축제인 ‘G-HUB 게임커넥트 2015’가 업계 관계자 800명이 참가한 가운데 407건 상담 실적을 거두고 폐막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곽봉군)과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용철) 공동주관으로 지난달 26~27일 판교 공공지원센터 內 ‘경기문화창조허브’ 및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외 게임 관련 기업 99여 곳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게임 콘퍼런스 참여 기업 간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게임개발자 1세대들의 경험을 공유한 ‘개발자 커리어 토크’ 에서는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 모으며 열띤 토론의 시간을 이어갔다.
둘째 날 행사는 페이스북 네이버 아마존(웹서비스)이 콘퍼런스를 통해 모바일 글로벌 유통과 리스크 최소화 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주고받았다. 함께 개최된 게임 워크숍에서는 최신 게임 엔진 및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참여자들과 공유하고, 게임 투자 피치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곽봉군 원장은 “수요자 맞춤형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를 발판으로 게임 도시 경기도 판교가 세계적인 게임 비즈니스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판교 테크노밸리 일대는 현재 국내 게임 기업 매출 10위 중 7개 사가 자리할 만큼 게임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