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가계부채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의 채무를 감당하기 힘들어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과 같은 채무조정을 통하여 다시한번 회생의 기회를 얻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정부에서도 올해 경제활성화를 우선순위 국정과제로 놓고 있듯이 현재 우리나라 경제상태는 심각한 수준이다.
채무조정중 가족의 사고 및 질병, 얘기치 못한 상황때문에 급하게 목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시중 은행권에서는 대출 진행이 힘들어 급전 융통에 난관을 겪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다급한 상황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및 불법대출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매우 주의를 해야한다.
머니홀릭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 파산면책 기간에는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급전 융통이 불가능하거나 받더라도 높은 이자율로 이중고를 겪는 경우가 많다" 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인 금융정보와 컨설팅을 받으면서 채무조정중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 개인회생자대출가능한곳, 개인회생자대출신청, 개인회생자대출자격 및 파사년책자대출신청 등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도 기본적인 정보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정보를 미리미리 파악해두는 것도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홀릭(http://www.mholic.co.kr)에서는 현재 생활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회생자,파산면책자들을 위해 개시결정이 나가 전 사건번호만 부여 받아도 대출이 가능한 사건번호대출을 선보여 다양한 맞춤형 대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가 결정전, 개시결정자대출, 인가자대출, 대환대출, 개인회생후대출, 파산면책후대출 등 채무조정자들을 위한 전문 대출상품을 다양하게 운용하고 있다.
또한, 무료상담센터(1899-4685) 및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다출사례 및 수많은 고객들의 대출후기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