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레 사이가 소원해지며 부부싸움을 하는 횟수도 늘어났다는 A씨는 잦은 성관계로 인해 질이 늘어나 성감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수소문 끝에 질 성형수술 잘하는 병원도 알아냈다. 하지만 평소 수술에 대한 공포증이 있던 A씨는 아직까지도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최근,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질벽이 이완돼 부부관계 시 느끼는 만족도가 떨어졌다 말하는 A씨 같은 중년 여성들이 많다. 이런 여성들은 대부분 질벽이 손상돼 있으며, 분비물이 부족해져 성관계시 통증을 느끼기도 해 남편과의 잠자리가 그리 행복하지만은 않다.
잠자리 때 크게 성감을 느끼기 힘들고 통증까지 있다면 ‘이쁜이수술’ 질성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질성형수술은 늘어난 질점막을 잘라내는 수술부터 필러와 같은 물질로 질강을 좁혀주는 시술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질필러성형에 사용되는 필러는 굵은 입자와 뛰어난 점성으로 질 내에 볼륨감과 엠보싱 효과를 줘 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필러 질 성형술은 반영구 필러 사용 시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볼륨이 10년 이상 유지된다. 부부생활은 시술 후 5일정도 후부터 가능하며 병원마다 검증된 필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도 없는 편이다.
쁘띠퀸의원 곽은영 대표원장은 “최근 비교적 안전하고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필러 질 성형술에 대한 관심이 대폭 늘고 있다”며 “필러 질 수술 고려시 병원의 시술 숙련도, 필러의 안전성을 꼼꼼히 살펴보고 시술 후 관리 및 부작용에 대한 자세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