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도내 바이오·제약기업 중국진출 지원

2015-01-28 12:01
  • 글자크기 설정

KTR과 공동설명회 개최, 중국식약청CFDA 인증획득 지원

좌측부터 4번째 곽재원 원장 [사진=경기과기원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과기원(원장 곽재원)은 28일 과기원 회의실에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최형기,이하 KTR )과 경기도내 1000여개 바이오·제약기업의 중국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내 바이오·제약 기업의 중국 진출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동 설명회를 열고,중국식약청(CFDA) 인증획득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 방법을 모색해 중국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제약·바이오 기업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선 중국식약청이 발행하는 위생허가증을 받아야 하는데,화장품의 경우 위생허가증을 받기 위해 6개월에서 종류에 따라 최대 1년까지 소요되고 있다.

KTR은 지난해 10월 국내 시험인증기관 최초로 중국법상 등록대리인·책임회사 역할이 가능한 KTR-China(상해법인)을 개소해, 중국진출 기업의 판로개척 등 기업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과기원은 KTR과 중국식약청 인증획득시 필요한 시험 및 인증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등, 도내 바이오·제약 기업의 중국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은 세계 최대 의료시장으로 급부상 하면서 바이오산업은 연평균 20%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관련사업 생산규모가 730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시장은 단일시장 규모로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지만, 2020년에는 전 세계 바이오산업의 14%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