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는 하이테크 건축물과 회교사원, 대학, 박물관 같은 역사적 건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은 물론, 일년 내내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 명소로 유명하다.
말레이시아 서북부의 "동양의 진주"로 불리는 아름다운 섬, 페낭은 18세기 말 동인도 회사의 거점지로서 다문화적 특징을 간직하고 있으며 이러한 역사적 배경이 기초가 되어 다양한 문화적 특성을 느낄 수 있는 축제와 이벤트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럭셔리한 라이프 스타일의 이앤오 레지던스 쿠알라룸푸르(E&O Residences Kuala Lumpur)는 지난 2012년 12월 18일 쿠알라룸푸르에 오픈했다.
럭셔리한 헤리티지 브랜드의 대명사인 페낭 이앤오 호텔 명예와 전설을 공유할 첫 번째 레지던스인 이앤오 레지던스는 침실 1개 와 2개 스타일로 나뉘며, 고품격의 침구류와 모던한 가구 그리고 풀옵션 주방으로 구성돼 있다.
객실에는 브로드밴드 WiFi인터넷 서비스,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iPod 도킹 스테이션 등이 준비돼 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 쇼핑몰 등이 밀집돼 있다.
페낭의 역사에 관심 있는 관광객이라면 130년 전통의 E&O 호텔(Eastern and Oriental hotel)에서 숙박해 보는 것도 좋다.
헤르만 헤세가 ‘인도차이나 반도에 발견한 가장 아름다운 호텔’이라고 극찬한 이앤오 호텔은 헤리티지 윙(Heritage Wing)과 빅토리 아넥스(Victory Annexe) 2개 건물로 나뉘어 있으며 222개 전 객실은 유럽식 19세기 고가구로 꾸며져 격식과 우아함을 갖추고 있다.
빅토리아넥스 윙에 위치한 E&O 갤러리는 E&O 호텔과 페낭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독특한 공간으로 지역주민이나 관광객들에게도 오픈돼 있으며 19세기의 오래된 지도, 당시 소품, 의상, 스냅사진 등이 전시돼 페낭의 역사적 가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다.
현재 페낭으로 가는 항공편은 대한항공 또는 말레이시아항공을 타고 쿠알라룸프에서 환승 후 에어아시아 또는 말레이시아 항공을 이용하거나, 케세이 퍼시픽 또는 싱가포르 항공을 타고 홍콩 및 싱가포르를 경유해 페낭으로 갈 수 있다.
여행박사(www.tourbaksa.com)에서 쿠알라룸푸르 1박, 페낭 2박 연계상품을 출시하여 두 도시의 매력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다.
쿠알라룸푸르에서의 쇼핑과 자유 일정, 페낭에서는 조지 타운의 이앤오 호텔 또는 바투페링기의 론파인 호텔 숙박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품가는 108만원부터 있다. 02-752-6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