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과 수능 성적, 실기 평가를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것은 물론, 미용학과에 조건채용형 계약학과를 개설, 신입생을 모집 중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최근 대학 입시생들 사이에 취업이 보장되는 학과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맞춰 많은 대학교에서는 입학과 함께 취업까지 보장이 되는 조건채용형 계약학과를 개설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인턴부터 시작해 정규직이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밖에 없는 ‘미용 분야’의 특성상, 더욱 ‘계약학과’가 절실하다.
이에 서경대 평생교육원도 본교 미용학과에서 2년간 재학 후 계약학과로 편입하면 취업처와 연계해주는 제도를 운영해 미용 분야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계약학과 학생들은 일주일에 하루만 등교(목요일/토요일)하고 그 외에는 샵에서 근무하게 된다. 서경대 평생교육원과 MOU 체결된 200개 이상의 유명 샵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면서, 4년제 미용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다.
서경대 평생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채용이 확실히 보장되기 때문에 타 전공에 비해 지원률이 높다’며, 학교생활과 취업, 학위까지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MOU샵을 점점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경대 평생교육원은 졸업 시 서경대학교 4년제와 동일한 졸업장,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대학원 등록금 일부를 지원해주는 장학금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미용학과는 미용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과 예비대학생을 대상으로 2일간의 동계진로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상담실(02-940-7070)이나 서경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lifeedu.skuniv.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