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설날 기차 예매
설날 기차표 예매가 코레일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를 통해 시작됐다.
13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14일까지 2일간 설날 기차권 예매가 시작됐지만 접속자가 몰려 대기 중이다.
오늘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경부, 경전, 경의,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의 온라인 설날 기차 예매가 진행된다.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온라인 설날 기차 예매는 1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1인당 12매까지 기차 예매를 할 수 있으며, 이는 1회당 6매 이내다.
잔여(입석) 승차권 예약은 오는 15일 오전 10시에 시작한다.
▶송일국 매니저 임금 논란 해명 "모두 저의 책임"
송일국은 이어 "이 일의 모든 발단은 저로부터 시작됐기에 제가 사과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쓴다" 며 "아내가 문제가 된 글을 보고 흥분한 상태에서 감정적으로 글을 쓰다 보니 이런 잘못을 하게 됐다. 아내의 적절하지 못한 표현에는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안재욱 최현주와 열애 인정 "시작하는 단계"
12일 안재욱의 소속사 관계자는 "안재욱 씨는 최현주와 예쁜 만남을 시작했다" 며 "현재 연애 초기 단계로 지인들도 잘 모르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이는 안재욱 씨한테 확인한 결과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 매체는 안재욱과 뮤지컬 배우 최현주와의 열애설을 제기한 바 있다.
이 매체는 안재욱과 최현주가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에서 각각 남녀 주인공을 맡아 함께 공연하며 사랑을 키웠다고 보도했다.
▶수원 통닭골목 "통닭 1마리 1만 4000원"
수원시에 있는 통닭골목이 화제다.
지난 11일 '다큐 3일'에서는 수원 통닭 골목이 전파를 탔다.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에 있는 100m 남짓한 거리에 11개의 통닭집이 모여 있어 '수원 통닭 골목'으로 불린다.
이곳의 통닭 1마리 가격은 1만 4000원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서민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주 LG디스플레이, 질소 가스 누출 2명 사망 4명 부상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에서 질소가 누출돼 2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 당하는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12일 낮 12시 50분쯤 경기도 파주시 LG디스플레이 P8동 9층 공장에서 질소 가스가 누출돼 2명이 사망했으며, 중상자 1명과 경상자 3명은 병원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응답하라 1988 "故 신해철도 등장 가능성"
'응답하라'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은 1988년이 배경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한 매체는 관계자 말을 인용해 "신원호 PD의 신작 '응답하라'시리즈 세 번째 작품은 1988년이 배경"이라고 밝혔다.
이어 "2002년과 1988년 등 많은 시기를 두고 고민했지만 1988년으로 가닥을 잡고 제작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1988년은 서울올림픽이 열렸고, 국내 가요계는 대학가요제 우승자들이 주로 활동했었다.
조용필을 비롯해 이문세·김완선·이선희·변진섭 등과 그해 '대학가요제' 우승자인 故 신해철도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도시형 생활주택..의정부 아파트 화재 참사 원인은?
지난 10일 화재로 4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부상을 당한 의장부 아파트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보통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느슨해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일반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 주택은 이웃 건물과 2~6m를 띄워야 하지만. 화재가 발생한 건물 3개 동은 이런 규정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도시형 생활주택이었다. 또 11층 이상 건축물부터는 스프링클러를 설치해야 하지만, 대봉그린과 드림타운은 10층짜리 건물로 스프링클러가 없었다. 또 이 두 건물은 건물 외벽이 가연성 스티로폼 단열재를 붙이는 방식으로 시공돼 불이 쉽게 붙고 유독가스가 발생했다.
▶안치용 은퇴..13시즌 타율 0.256, 32홈런, 169타점, 25도루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안치용(36) 선수가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12일 SK 와이번스에 따르면 안치용이 최근 김용희 감독과 구단에 은퇴 의사를 전했고, 김 감독과 구단은 선수의 뜻을 존중해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2002년 연세대를 졸업하고 LG 트윈스에 입단한 안치용은 2010년에 SK로 트레이드돼 팀의 한국시리즈 우승에 이바지했다.
안치용은 13시즌 동안 통산 1226경기에 출장해 314안타, 타율 0.256, 32홈런, 169타점, 25도루를 기록했다.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8인의 라인업 확정
MBC '일밤-진짜 사나이' 여군특집2에 출연하는 8인이 확정됐다.
12일 MBC에 따르면 여군특집2편에 배우 김지영·박하선·강예원·이다희, 개그우먼 안영미, 그룹 에이핑크의 윤보미, f(x)의 엠버와 전 아나운서 이지애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여군 멤버들은 이날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4박 5일간 촬영을 진행하며, 겨울을 맞아 '혹한기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일본 팔레스타인에 4-0 대승
일본이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아시안컵 첫 승을 거뒀다.
12일 일본은 호주 뉴캐슬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아시안컵 D조 1차전에서 팔레스타인을 4대0으로 완파했다.
팔레스타인은 처음으로 아시안컵 본선에 출전했지만 4차례 우승한 일본의 벽을 넘지는 못했다.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여승무원 미소에 고개 떨궈
'땅콩 회항'과 관련해 대한항공 측에 대해 폭로한 박창진 사무장이 국토부 조사를 받으러 가는 여승무원의 미소에 고개를 떨궜다.
1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박창진 사무장은 제작진에게 "그 상황에 대해 본인(여승무원)이 직접 욕설을 듣고 맞기까지 했는데 그런 적이 없다고 했다. 회사 측이 요구하는 대로 진술하면 교수 자리를 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폭로했다. 특히 제작진이 보여준 영상에서 여승무원이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을 보자 박창진 사무장은 할 말을 잃고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