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의 날' 운영

2015-01-12 15:06
  • 글자크기 설정

2014년도 청렴순회교육 모습[사진=창녕군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조직 내 청렴분위기 확산 및 직원 개개인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고 이를 통한 올바른 청렴의식을 함양하고자 2015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한데 이어 '청렴의 날'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청렴의 날 운영은 창녕군의 창안시책으로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전실과 사업소 및 전읍면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청렴의 날 실천과제 선정 및 청렴활동 추진, 반부패 수범사례 공유 및 청렴 아이디어 발굴, 전직원 SMS 송신을 통한 청렴의 날 안내 및 적극 참여 권장, 청렴도 향상 의지 전파로 군민 동참 유도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자체교육을 연중 실시 운영한다.

이외에도 창녕군은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실효성 있는 개선과 청렴 시책을 중점 추진하여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으로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금품수수 및 향응 제공 근절을 위한 서한문 발송, 청렴공사 이행서약서, 청렴도 실시간 자동시스템 운영, 공무원 청렴포인트제 운영, 청렴도와 연계한 자체감사 및 감찰을 강화하고 전 공무원 반부패 청렴서약으로 공무원의 청렴윤리 의식을 함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군은 전국 최고의 청렴 창녕 만들기 실현을 위하여 청렴자가학습, 청내 청렴방송, 공무원의 각종 부조리 정보수집 및 제보를 위해 민간암행어사 제도 운영 등 내외부 시스템을 활용한 상시 모니터링 강화로 공직비리 사전 차단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