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부산 정하균 기자 = "위대한 낙동강 시대의 중심도시로서의 새로운 로드맵을 수립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합니다. 또한 도시 브랜드 가치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일 송숙희 사상구청장은 이 같은 신년사를 통해 사상구를 서부산권을 넘어 부산 발전을 선도하는 역동적인 첨단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내용
동료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위대한 낙동강 시대의 중심도시 사상 건설'원년인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양띠 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가 희망하고 꿈꾸는 일들을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민선5기를 마무리하고 중단 없는 사상발전을 바라는 25만 구민의 염원을 안고, 민선6기가 출발한 의미 있는 한 해였고, 다른 어느 해 보다 많은 성과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먼저 우리 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사상공업지역 재생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돼 내년부터 재생사업시행계획 수립용역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는 공단 내 도로, 주차장, 녹지공원 등 산업 기반시설을 본격적으로 구축하고 산업구조 고도화와 첨단복합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서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모라 도시첨단산업단지 부산벤처타워 착공,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와 에코뮤지엄 건립, 에코팩토리존 조성,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 추진, 주민주도형 행복마을인 한내행복마을 조성 등 사상형 창조적 도시재생과 장기발전 핵심시설을 유치했습니다.
희망디딤돌 사업은 전 동으로 확대 시행과 모라3동 복지기능 강화 시범사업, 통장 복지도우미제 운영, 여성 친화공간 조성, 괘법동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등 여성을 위한 사업들도 차질 없이 추진했습니다.
특히 2014년 대한민국 지역사회 복지대상과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 사업이 ‘최우수상’을 청소년 지도육성 분야, 지방자치단체 통계발전 분야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등 구정의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낸 한 해였습니다.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올해는 민선6기가 본격 출범하는 해로 서부산권의 중심도시로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룩한 민선5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비상하고 도약함으로써 중단 없는 사상발전을 이뤄야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우리 구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위대한 낙동강 시대의 중심도시로서의 새로운 로드맵을 수립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올해는 우리 구가 개청한지 2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지난 민선5기부터 다져온 기반위에 희망과 열정을 보태서 ‘사상 르네상스’를 다함께 힘차게 열어 나갑시다!
직원 여러분!
새해에도 건강 잘 챙기시고 가정과 직장에서 하는 일마다 대박 나시길 바라면서 신년사에 갈음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