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은 배탈에 도움되면서 위장에도 좋은 음식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흰 쌀밥, 바나나, 생강, 파피야, 페피민트와 캐모마일이다.
흰 쌀밥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다. 바나나는 소화가 잘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고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켜준다.
생강은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함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 데 좋다. 마지막으로 페퍼민트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캐모마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고 알려졌다.
'우버 택시'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반 승용차를 택시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요금은 일반 택시보다 비싸지만, 승차거부가 없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의회가 '서울특별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행위 신고포상금 조례'를 개정하고 불법 유상운송행위에 대한 신고포상금 제도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개정된 조례가 불법 유상운송행위에 대한 신고포상금을 100만원 이내에서 규칙으로 정하도록 위임함에 따라 조만간 동 규칙을 개정해 구체적인 신고방법 및 포상금 액수를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고급 리무진 차량으로 영업하는 '우버 블랙'과 개인 차량을 이용한 '우버 엑스' 서비스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환율 계산기'를 입력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나라별 환율을 쉽게 계산할 수 있다.
환율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환율 계산기에 환율을 확인하고 싶은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환율이 보여진다. 이때 사용자는 계산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계산된 값이 나온다.
질병관리본부는 내년부터 청소년 결핵 집중관리 사업을 전체 시·도로 확대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는 7월 충청남도와 함께 시범적으로 추진한 해당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국내 결핵 발생률은 15세 이후부터 급증하는 추세다. 지난해 기준으로 10~14세는 10만 명당 5.4명의 결핵이 발생한 반면 15~19세는 10만 명당 37.2명으로 껑충 뛰었다.
당국은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된 모형을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준비기간을 거쳐 하반기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잠복 결핵 감염 검진과 결핵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집중 관리에 들어갈 예정이다.
칡은 주로 즙을 추출하여 마시고, 녹말 성분이 많아 떡이나 국수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이런 칡은 달걀과 궁합이 잘 맞는다. 칡에 부족한 단백질, 무기질을 달걀과 함께 섭취함으로써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열량이 적고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 숙취 제거에도 효능이 있다. 칡에 많이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숙취 제거에 좋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다이드제인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의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알려졌다.
지중해 식단은 가공음식과 소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육류는 가급적 피하고 채소, 과일, 생선, 콩, 껍질을 벗기지 않은 전곡, 견과류, 올리브유와 레드 와인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지중해 식단이 다이어트는 물론 장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중해 식단은 심장마비 발병률을 30% 이상 줄이고, 심장병으로 사망할 가능성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기억력과 사고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고, 이 식습관을 가진 성인들이 노년기에 기억 및 인지 장애를 겪을 확률이 19% 낮으며, 올리브오일 또는 견과류를 포함돼 비만을 억제하고 고혈당 혈증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키워드 -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우버 신고 포상금 추진, 환율 계산기, 청소년 잠복 결핵 집중 관리, 칡의 효능, 지중해 식단이란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우버 신고 포상금 추진, 환율 계산기, 청소년 잠복 결핵 집중 관리, 칡의 효능, 지중해 식단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