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신경림 국회의원 초청특강 개최

2014-12-12 16:46
  • 글자크기 설정

-'간호관련 법과 제도 통찰을 통한 우리의 미래' 주제로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2일 오전 9시 한마미래관 심연홀에서 신경림 국회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 [사진=경남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2일 오전 9시 한마미래관 심연홀에서 신경림 국회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

간호학과(학과장 윤은숙) 주관으로 열린 이날 초청특강에는 학생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관련 법과 제도 통찰을 통한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신경림 국회의원은 이화여대에서 간호학사 취득 후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간호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년간 간호 및 건강분야에서 질적연구방법을 적용해 한국적 간호이론 개발 등을 연구하고 저술활동을 해왔다.

이화여대 간호학부 교수이기도 한 신 의원은 한국 최초로 세계여성건강연맹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이사장, 제32-33대 대한간호협회 회장을 거쳐 현재 제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신 의원은 특강을 통해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우리나라 간호 관련 법 개정은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병원 경영자를 위한 것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원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간호인력 개편안은 따뜻한 품성과 전문적 지식을 겸비한 간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것으로, 여러분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편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등 항상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