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20세가 지나면 노화가 시작된다는 얘기,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게 되면 서서히 탄력이 줄어들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얼굴의 볼륨이 줄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위에서 언급한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한 요소 중 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노화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노화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근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바로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분과 결합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게 되고, 건조해지거나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미앤미의원 김인호 대표원장(명동점)은 “콜라겐은 인체 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할 수 있다면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컬트라는 이물질을 넣어 볼륨을 만드는 필러와 달리, 체내에서 콜라겐이 만들어지도록 유도하여 피부의 탄력이 생기도록 하는 시술이다. 꺼진 볼, 눈 밑, 팔자주름, 관자놀이, 입가주름 등 피부 속에서부터 콜라겐이 생성되어 볼륨이 차오르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회복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김인호 원장은 “체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차오르는 볼륨효과, 주름개선, 탄력 리프팅,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무조건 콜라겐 생성만 촉진한다고 동안의 비율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얼굴 구조와 비율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으며 표현해낼 수 있는 몰딩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컬트라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부작용이 적어 많은 선호하는 편이다. 시술 후 주입된 약물이 체내에 흡수가 되고 나면 그때부터 콜라겐 생성 작용이 일어나게 되며, 시술 후 약 6주 후부터 나타난 효과는 2년 이상 지속되기 때문에 시술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11/17/20141117145121423602.jpg)
[미앤미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