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충북 음성 대소에는 음성대소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대우산업개발이 시공 예정인 대소 이안 아파트가 10월 분양을 앞두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충북 음성군 대소면 소석리 산 34-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대소이안'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20층 규모로 59㎡A,B 73㎡, 84㎡ 총 약 1,900여세대 중 1단계로 682세대를 먼저 분양한다.
1900여세대 대단지 안에는 학교 운동장 넓이에 해당하는 약 4000㎡(예정)의 중앙공원이 넓게 자리하며 동과 동사이의 간격 또한 넓어서 시원하고 와이드한 느낌을 선사하며, 주위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공원형 단지설계로 전체적으로 탁 트인 전망까지 누릴 수 있으며, 입주민 전용 조깅트랙과 휘트니스센터도 수요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단지 안에서의 원스톱 생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통영대전간 중부고속도로·평택-제천간 고속도로·안성-음성간 고속도로 등 서울-대전-세종시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하고,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게 위치하여 대중교통 이용 및 시내로의 접근성은 물론 인근 음성군 산업단지도 편리하게 연결된다.
공동학구 지역으로 초·중·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하며 농협 및 각종 금융기관과 함박산, 맹동저수지, 대소국민체육센터등 생활편의시설들이 인근에 자리한다.
진천과 음성 일원이 포함된 충북혁신도시는 국가기술표준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가스공사, 법무연수원 등 11개 공공기관과 풀무원유통단지, 광동제약, 삼익악기, 현대중공업 등 약 4만 2천명의 인구를 수용하게 되며, 산업단지 12개, 금융기관 9개 등 산업·교육·문화·주거의 정주여건과 자족기능을 갖추게 된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을 시작으로 공공기관의 이전이 진행되고 있고, 추후 본격적인 이전이 시작되면 개발효과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토지금융비·시행사 이익·기타금융비용을 절감 및 조합원에게 그 혜택이 주어져 일반 아파트보다 10-20% 정도 분양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대소이안'은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치도 훨씬 높다.
현재 계약금 600만원에 평당 500만원대라는 분양가를 제시하고 있으며, 내집 마련을 계획하는 실수요층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대소 주공아파트 옆 10월 31일 개관 예정이다.
분양 문의 :1899-7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