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푸드 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TV와 서울시가 협업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서울 여의도 마리나를 중심으로 한강 고수부지 인근의 야외에서 진행되었으며, 가을 정취를 느끼며 대한민국의 유일한 푸드 페스티벌임을 입증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유일한 푸드 페스티벌답게 카프리, 산토리, 스텔라 등 다양한 세계맥주 기업들도 참가 및 ‘마스터쉐프코리아’의 시즌 1 우승자인 박준우 씨와 시즌2의 우승자인 최강록 씨 등 유명인사들도 참가하였으며, ‘테이스터로드’, ‘한식대첩 시즌 2’의 출연진들의 요리를 직접 시식해 볼 수 있게 끔 행사가 꾸며졌다.
수도조리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외식문화에 더 가까이 접해보고자 ‘올리브 푸드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요리들을 맛보고 체험하는 현장실습에 나섰다.
‘올리브 푸드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윤민영 학생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요리하는 학생으로써 음식을 할 때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으며, 학생들과 같이 참석한 학교 담당자는 “요리라고 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문화를 만들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태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접하면서 생각의 폭을 넓힘으로 학생 스스로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도조리전문학교는 창의적인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로 유명하며, 50년의 역사가 말해 주듯이 다양한 학과를 실습 위주로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한, 호텔조리학과·제과제빵학과·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요리 전문학교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2학기 수시 접수 중에 있다.
입학문의 : 02-762-5661 또는 홈페이지(http://www.scc.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