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한국국제예술원(이사장 최진수)이 실용예술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 상대로 ‘2014년 10월 신입생 입시 전형’을 10월 25일 압구정 예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4년 10월 신입생 입시 전형’은 전국의 고등학교 졸업생, 검정고시생, 본교 예비 신입생들을 위한 전형이며, 참가부분은 실용음악예술학부(보컬·랩·힙합·기악·작곡·싱어송라이터), 무용예술학부(방송무용·실용무용), 연기영상예술학부(연기·영상·뮤지컬), 음악예술학부(피아노·관현악)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1일부터 23일까지 한국국제예술원 홈페이지(www.kiia.or.kr)에서 접수 가능하며, 1등에게 전액 장학금과 각 부문에 해당하는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용음악예술부문은 돈스파이크 교수가 작곡하고, 더원·MC메타 교수가 디렉팅하여 음원 발표, 무용예술부문은 콘서트 및 각종 공연 출연, 연기영상예술부문은 드라마·영화 및 대극장 뮤지컬 무대에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수상자에게 총 1억 2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국국제예술원은 스타교수진으로 구성된 실기 중심의 종합예술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과정과 전문적인 실기교육 및 공연을 통해 21세기 대한민국 문화계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강남 압구정동에 설립된 교육부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교육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