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마린텍에 ‘조선해양산업 클러스터’ 홍보관 운영

2014-09-28 15:5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은 한국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KOMEC), 동남지역사업평가원 공동으로 29일부터 4일간 경남 창원 전시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2014 국제조선해양산업전(MARINE TECH KOREA 2014)’에 ‘조선해양산업 클러스터’ 홍보관을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개설될 홍보관은 전세계에서 가장 확고하게 구축되어 대한민국 조선산업을 세계 최고의 산업으로 유지시키고 있는 ‘조선해양산업 클러스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해양산업의 타개책중 가장 앞선 방안임을 홍보하게 될 것이라고 조합측은 밝혔다.

홍보관에는 부산, 경남, 울산 등 동남권 지역 조선해양기자재 생산기업들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직·간접적으로 전시 및 마케팅 활동을 할 예정이며, 특히 ‘조선해양산업 클러스터’의 각 프로젝트를 대표하는 해안기계산업, 코밸, 비트밸리 및 한창엔지니어링 등의 제품을 직접 전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와 업평가원은 홍보관 운영을 통해 동남권역내 조선해양기자재산업 뿐만 아니라 호남권 조선해양기자재 업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감으로써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클러스터가 전 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해외마케팅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관의 위치는 전시장 좌측 두 번째 블록(B-04)에 위치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국제조선해양산업전은 액화천연가스(LNG)선, 해양플랜트 등 고부가가치 기자재 특화 전시회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수준 높은 컨퍼런스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동향 및 최신정보 교류의 기회 제공 등 한국조선해양산업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 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