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50여 가지 '안심성형종합검진' 시스템 마련

2014-08-31 10: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아이디병원(병원장 박상훈)은 현재 성형수술 전 50여가지 건강검사를 시행하는 ‘안심성형종합검진’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안심성형종합검진은 성형수술 과정과 수술 후 회복에 있어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환자의 신체검진 상태를 통해 판단하는 시스템이다. 안전문제에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 등 얼굴뼈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된다.

아이디성형외과 측은 안전문제에 있어서는 한치의 빈틈도 허용치 않을 뿐 아니라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도 빠짐없이 챙김으로써 환자가 가질 수 있는 1%의 불안까지도 해소시키겠다는 방침이다.

검진과정은 총 50여가지 항목의 검사를 통해 상세하고 종합적으로 이뤄진다. 환자의 상태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안전한 수술계획을 세우게 된다.

통상 검진전담 내과전문의의 최종 검수를 거친 결과표는 1주일 이내에 환자에게 전해지며, 검사결과 수술에 부적합한 건강상태라면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시행하지 않는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박상훈 원장은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등 비교적 오랜 수술시간이 소요되거나 전신마취가 필요한 성형의 경우, 막연히 수술에 대해 불안감을 갖는 환자들이 종종 있다”며 “이에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작은 문제 하나까지도 철저히 확인하여 예방하고 환자들의 불안을 덜어주고자 정밀한 수준의 성형종합검진을 시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이어 “환자들은 평소 염려했던 건강도 체크하고, 자신이 수술에 적합한 상태인지도 확인할 수 있는 1석 2조의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무료로 실시되는 검사지만 항목을 살펴보면 마치 전문 건강검진센터를 방불케 한다. 아이디 안심성형종합검진은 얼굴뼈 수술 시 필요한 X-ray, 3D-CT, 성장판검사, 턱관절 검사 등 외에도 성형외과의 검진항목으로는 이례적으로 골다공증, 골밀도 검사 및 폐기능 검사, 세분화된 혈액검사 등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실시된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총 50여가지 항목으로 체계화된 종합검진시스템의 완성 이전부터, 최적화된 마취시스템을 비롯해 화재와 정전 등 비상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무정전 전원공급장치의 보유, 건물 전체 내화구조 건축 등 철두철미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사진=아이디병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