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창업 교양강좌 가운데 블루오션과 창업트렌드에서는 수강생들이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직접 사업계획을 세워본다.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팀별로 맞춤형 멘토링 지원을 할 예정이다.
프론티어 창업솔루션은 기업가 정신, 조직문화, 지식재산권, 사업계획서, 사업 아이템 발굴, 마케팅 등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고 개인별과제물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창업을 경험해보고 창업 전반의 내용을 이론에 머무르지 않고 실전으로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2학기 새롭게 개설하는 청년기업가정신, 창업도전스토리는 실질적으로 성공한 젊은 CEO들의 성공담을 들을 수 있는 특강 형태로 창업의 창의적 문제해결, 실전 앱 창업은 벤처기업을 방문해 미리 창업을 경험해보거나 실제 앱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실전형 수업이다.
기업가정신, 벤처기술사업화 등 과목도 개설한다.
창업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에게는 예비 창업자로 성장하도록 창업 동아리나 창업경진대회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의지가 있으면 아이템 개발비, 마케팅, 시제품 제작비용 등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의 창업기회를 확대하도록 도울 예정이다.